영화 < 토이 스토리 > 기본정보
이 영화는 국내 관객수 340만 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영화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 이고 러닝타임은 100분 관람 등급은 전체 관람가입니다. <인크레더블>, <라따뚜이>등 수많은 픽사 애니메이션의 스토리 작가로 일했으나 단편 애니메이션 <라일라의 첫 번째 데이트>의 연출을 맡으며 감독으로 데뷔한 조시 쿨리 감독이 제작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조시 쿨리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데뷔작입니다. <토이스토리 3> 이후 9년 만에 개봉한 후속작으로 2억 달러의 제작비로 10억 이상의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역대급 캐스팅 된 배우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존 윅>의 주인공 키아누 리브스와 <겟 아웃>, <어스>등의 감독을 맡았던 조던 필이 참여하였습니다. 9년만에 돌아온 픽사의 장편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4>의 그래픽은 거의 실사판 수준으로 돌아왔고 캐릭터들과 배경은 강렬한 색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작품에 나오는 골동품 가게는 24년 동안의 픽사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소품들을 담아내었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사랑과 이별, 도전, 등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었을 고민들을 장난감에 빗대어 보여줍니다.
등장인물
영화 속 등장인물로는 우디, 버즈, 보핍, 듀크 가붐, 더키&버니, 포키, 개비개비 등이 있습니다. 주인공 우디(톰 행크스)는 모험심이 강하고 의리 넘치는 카우보이 인형으로 주인이었던 앤디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다 커버린 앤디가 우디를 떠나보내면서 사랑받지 못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버즈(팀 알렌)는 듬직한 피지컬을 가진 최신식 우주인 인형으로 우디 곁에서 늘 함께 하는 세상에 둘도 없는 베스트 프렌드입니다. 보핍(애니 파츠)은 양들을 키우는 양치기 소녀 인형으로 한때 우디와 함께 앤디 집에 있었던 장난감이었으나 다른 곳으로 가게 된 이후 성격이 바뀌어버린 캐릭터입니다. 듀크 가붐(키아누 리브스)은 캐나다의 오토바이 라이더 인형입니다. 용감한 스턴트맨이었으나 주인에게 버려진 뒤 스턴트를 못하게 됩니다. 더키&버니(키건 마이클 키&조던 필)는 노란색 오리와 파란색 토끼 모양의 인형이며 놀이동산 뽑기 상품으로 서로 꿰매져 있어서 붙어 있을 수밖에 없으며 엉뚱한 생각을 많이 보여주는 콤비입니다. 포키(토니 해일)는 보니가 프리스쿨에서 쓰레기로 만든 숟가락 포크 인형입니다. 보니가 너무 아끼는 장난감이지만 정작 자신은 존재의 이유를 모르는 캐릭터입니다. 개비개비(크리스티나 핸드 릭스)는 노란색 물방울 원피스를 입은 인형입니다 소리가 고장 난 불량품으로 골동품 가게에서 새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영화 줄거리
9년 전 우디는 자신의 친한 친구였던 보핍이 다른 곳으로 떠나며 이별을 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르고 앤디의 장난감들은 앤디를 떠나 새로운 주인 '보니'를 만나게 되고 새 주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보니에게 카우보이 인형 우디는 선택받지 못하여 옷장에 머무는 신세가 되고 맙니다. 어느 날 보니는 유치원에 가게 되고 우디는 그녀의 가방 속에 숨어 따라갑니다. 유치원을 낯설어하며 적응하지 못하는 보니에게 우디는 숟가락 포크로 새로운 장난감 ' 포키 '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집으로 돌아온 우디는 친구들에게 새 친구 '포키'를 소개하지만 포키는 원래 있던 곳 쓰레기통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그를 우디는 보니의 곁에 있게 하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다음 날 보니의 가족은 여행을 떠나게 되고 장난감들 역시 보니 아빠 차에 타서 함께 여행을 가게 됩니다. 거기서도 우디는 포키가 도망치지 못하게 그를 감시 하지만 잠시 한 눈을 판 사이 포키가 달리는 차 안에서 뛰어내리고 우디 역시 그를 찾기위해 함께 뛰어내립니다. 그리고 둘을 도로 위를 함께 걸으며 서로 대화를 나누게 되고 친구들이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길을 걷다가 한 골동품 가게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가게 안에는 보의 전등이 전시되어 있었고 우디는 보가 있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그 곳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그 곳에서 개비개비라는 소리 상자가 고장난 여자 인형을 만나게 되는데 개비개비는 우디의 소리 상자를 빼앗으려고 합니다. 그 순간 우디는 도망쳤지만 포키가 붙잡히고 맙니다. 우디는 포키를 구하기 위해 골동품 가게로 다시 들어가게 되고 그 길에서 9년전에 헤어졌던 보핍을 만나게 됩니다. 그의 이야기를 들은 보핍은 포키를 함께 구하기로 합니다. 한편 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 우디와 포키를 찾기 위해 버즈는 찾으러 나서고 그 과정에서 뽑기 인형 상품이 되고 맙니다. 그러나 놀이동산에서 더키와 버니를 만나 힘을 합쳐 벗어나게 되고 결국 우디와 보핍을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모인 이들은 포키를 구하기 위해 힘을 합치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우디는 홀로 가게 안으로 들어가 개비개비를 만납니다. 개비개비와 다시 만난 우디는 안타까운 마음에 그녀에게 소리 상자를 넘겨주고 포키를 되돌려 받습니다. 보니에게 무사히 포키를 보낸 후 개비개비는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지만 선택 받지 못하면서 상처를 받게 됩니다. 그런 개비개비를 우디와 친구들은 새 주인을 찾아주겠다며 보니에게 데리고 가는데 길 잃은 꼬마를 발견하게 되면서 그 아이의 친구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우디와 보핍은 다시 이별의 순간이 다가오지만 그는 보와 함께 남기로 선택을 하고 정들었던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댓글